EZ EZViwe

2023년 해운대구'다자녀가정 우대 참여업체'모집

김강석 기자 기자  2023.06.27 17:26:30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것이 행복한 선택이 될 수 있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 조성을 위한 저출산 대책의 첫 번째로‘다자녀가정 지원 확대(3→2자녀)대책’이 올 10월부터 단계별로 시행된다.


이에 해운대구는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이용료 할인 등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하는'다자녀가정 우대 참여업체'를 오는 7월까지 집중 모집한다.


'다자녀가정 우대 참여업체'제도는 출산·양육 친화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역업체가 자발적으로 다자녀가정에 우대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이 제도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는 구 전역에 224곳이 있으며 서비스업, 요식업, 의료기관, 학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다양한 분야의 업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자녀가정 우대 참여업체가 되면 시 누리집 등을 통해 참여업체로 소개되고, 매장 입구, 계산대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참여업체 스티커’가 제공되는 등 업체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우수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다자녀가정의 날(매년 11.1) 기념 유공 포상도 계획되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구청 가족복지과로 참여승낙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자녀가정 세대원은 시 누리집(부산아이 다多가치키움+)을 통해 구·군별, 업종별 우대 참여업체 명단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업체 이용 시 다자녀‘가족사랑카드’를 제시하면 업체에서 약정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