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산 북구 만덕도서관, 디지털 시대 맞춤형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 운영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일요일 운영, 초등학교 3~4학년 총 30명 모집

김강석 기자 기자  2023.06.27 11:36:27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부산 북구는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만덕도서관에서 ‘어린이 B밀요원 확장현실을 구하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B밀요원 확장현실을 구하라’는 들락날락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디지털 시대를 맞아 변해가는 우리의 일상과 사회 모습을 예술을 통해 탐구하는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직접 체험하고,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자신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린이 B밀요원 확장현실을 구하라’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해 온 ‘문화배움공동체 들’이 운영하며, 관내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일요일 만덕도서관 스마트누리터에서 진행된다.


기수별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30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참가신청은 부산문화재단 문화예술 플랫폼에서 선착순 접수 중에 있다.


오태원 구청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예술 경험이 우리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