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천강화교육지원청, 강화과학교육관 창의과학교실 운영

김강석 기자 기자  2023.05.22 12:39:05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강화과학교육관 창의과학교실’을 11월까지 총 12회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학생 체험 중심의 밀도 있는 수업을 위해 반별로 10명 내외의 소수 인원이 참여하고, 과학 완구와 교구를 활용해 스스로 과학적 원리를 찾아가며 과학 기본 소양과 탐구심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강화과학교육관 겸임교사인 김미희(삼성초등학교)의 지도로 ▶오줌싸개 인형 ▶물먹는 새 ▶동전이 축소되는 저금통 ▶라이오메타 ▶태양광에너지 ▶벽대고돌이 ▶ 펜들럼 맨으로 배우는 진자 등 과학 완구와 기후생태자원 체험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업 참여 신청은 해당 월 수업마다 시작 2주 전 관내 초등학교로 발송한 안내문을 참고해 강화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평생학습관 수강신청란에서 수업 시간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올해 첫 창의과학교실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을 이용해서 물먹는 새가 스스로 움직이고, 인형에서 물이 저절로 뿜어져 나오는 걸 직접 체험해보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화과학교육관에서 학생들이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융합적인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