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제1차 검정고시 전원합격

김강석 기자 기자  2023.05.10 12:21:15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치러진 2023년 제1차 검정고시에 청소년 14명(초등학교 졸업학력 청소년 1명, 중학교 졸업학력 청소년 2명, 고등학교 졸업학력 청소년 11명)이 응시하여 전원 합격의 성과를 이뤘다.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소그룹 멘토링 및 1:1 멘토링, 인터넷 강의 제공, 모의고사, 단체접수, 응원물품 전달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했다.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은“학교를 그만두고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센터 선생님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고득점으로 합격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제는 대학진학 준비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외에도 상급학교 진학, 사회 진입 등 청소년이 원하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며, 다가오는 8월에 예정되어 있는 제2차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준비반도 운영 중에 있다.


영도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신장 및 원활한 사회 진입을 위해 교육지원 프로그램, 자립지원 프로그램, 직업체험 및 활동 지원, 건강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