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3차 관광진흥계획 발표, '휴양관광도시 제주'

이영섭 기자  2019.03.05 10:16:25

기사프린트

제주도는 5일, ‘행복을 키우는 청정휴양관광도시, 제주’를 비전으로 올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5년간 추진하게 될 제3차 제주도 관광진흥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계획에 담긴 5대 목표는 관광수용태세의 개선과 혁신, 청정환경의 지속가능성 향상, 지식기반 마케팅체계 및 경쟁력 강화, 고부가가치 청정휴양 관광상품 개발과 수익증대, 관광진흥 가치 재정립 등이다.



이에 제주도는 관광체계 구성원들의 ‘행복’을 정책가치로 지속 반영하고, 관광 정책의 관리와 책임성을 강화하고, 청정휴양도시의 품격과 이미지에 맞는 인프라, 소프트웨어, 휴먼웨어의 혁신적 개선 및 확충에 나선다.


또한 제주의 매력과 미래가치로서 청정자연환경의 보호와 투자 및 개발관련 자연환경과 문화자원의 지속가능성과 지역주민 주도의 관광확산을 위한 체계를 강화하고, 과학적 시장조사, 고부가가치 시장 확대 및 4차 산업혁명을 선도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조직의 전문성과 경쟁력 제고 및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추진한다.


마지막으로 휴양, 힐링, 웰니스, MICE, 스포츠, 생태, 문화 등이 융복합 된 고부가가치 관광상품의 개발 및 촉진에도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양기철 관광국장은 “이번 계획수립 과정에서 도내․외 전문가의 자문과 관광 산업 현장의 다양한 의견, 도민들의 고견을 충실히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고객 중심의 체질개선과 제주관광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본 계획을 연계해 나감은 물론 급변하는 여행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질적 관광을 실현하고 도민 체감도를 높이는 데 주력 하겠다”고 밝혔다.

 

□ 제3차 제주도 관광진흥계획 자료는 제주도청(→관광국 홈페이지→자료실) 홈페이지(www.je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