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6 (금)

  • 흐림서울 19.8℃
  • 흐림제주 19.8℃
  • 흐림고산 18.7℃
  • 흐림성산 18.8℃
  • 흐림서귀포 21.4℃
기상청 제공

전국/정치이슈


"선문명답", 박영선이 묻고 이재명이 답하다

4선 국회의원·전 중기부장관 박영선과 대선후보 이재명의 소탈하면서도 묵직한 만남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사람이 온다는 건, 실로 어마어마한 것이다. 그는 그의 과거와 현재와 그리고 그의 미래와 함께 오기 때문이다. 한 사람의 일생이 오기 때문이다.” [정현종 시 ‘방문객’ 중에서 ]


9월 1일, 박영선 전 장관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의 과거, 현재, 미래가 만난다.


지난 4·7 재보궐 선거 이후 미·중 패권경쟁과 4차 산업혁명 물결 속 한국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 온 ‘박영선’이 화두를 던지고, 대전환의 시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고자 나선 ‘이재명’이 답하는'선문명답'을 통해서다.


'선문명답'은

▲ 8월 31일(화), 오전 11시 반 예고편 공개

▲ 9월 1일(수), 1부 / 이재명이라는 사람 : 그에게 노무현 대통령은 무엇이었나?

▲ 9월 2일(목), 2부 / ‘바람의 맛’을 알아요

▲ 9월 3일(금), 3부 / 속풀이? 살풀이? - 어머니는 모든 곳에 있었다

▲ 9월 4일(토), 4부 / 대전환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

▲ 9월 5일(일), 5부 / 명문선답과 측은지심 : 질주하는 이재명? 아니, 말 잘 듣는 이재명

▲ 9월 6일(월), 메이킹필름 / 섬광처럼 떠오른 '선문명답' 작명은?

▲ 9월 7일(화), '선문명답' 풀버전 공개로 이뤄진다.


방영시간은 9월 1일~7일 매일 저녁 8시 이며 페이스북 ‘이재명 열린캠프’와 유튜브 채널 ‘박영선TV’를 통해 방송된다.


두 정치인의 만남은 진솔한 대화를 통해 대한민국 정치의 새로운 길을 찾는 여정으로, 대한민국의 과거·현재·미래를 조망하며 21세기 대전환기 새 리더십을 제시한다.


삶의 궤적을 통해 그 시대를 이해하고 한 사람을 알게 되는 '선문명답' 은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이재명 이라는 사람’ 의 인간적인 면모와 가치관을 확인 할 수 있다.


학교도 가지 못하고 공장노동자로 도시 빈민의 삶을 보낸 사춘기소년 이재명, 사법연수원 시절 인생의 길을 열어준 노무현 대통령과의 만남, 박영선 전 장관과 이재명 후보가 각각 지향하는 프로토콜 경제와 대동세상이 그리는 함께 살아가기, 대전환의 시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 것인가 등 삶의 궤적과 정치철학을 모두 살펴볼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진정성을 담아 모든 것을 보여준 두 사람의 '선문명답', '명문선답' 은 과연 이 시대 우리가 서로 공감하며 살아가야 할 것은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한다.


처음 공개되는 풋풋한 사연들과 속 깊은 고백들이 이어지면서 문답시간은 2시간을 훌쩍 넘겼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